61. 전주 한옥마을 맛집, 서서학동 감자탕 맛집, [약수터원조감자탕]
🌈 전주의 모든 맛집을 부숴버리겠습니다! 🌈
⚠️굉장히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약수터원조감자탕✅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19
🚗주차장 : 있는데 자리가 많지는 않음!
안녕하세요 먹뀨입니다 🐽

오늘 소개드릴곳은 '약수터원조감자탕' 이라는 가게입니다.
한옥마을 바로 인근, 전주교대 인근에 위치한 이 곳.
간판에 1978년부터 시작했다고 하는데 벌써 거의 45년째 장사중이시네요. 오래된 세월과는 달리 내부는 깔끔하고 깨끗했어요🙂
메뉴도 간단해요. 감자탕과 뚝배기감자탕, 그리고 사골육개장 3가지입니다. 그 외에는 감자탕에 추가하는 사리나 볶음밥 뿐.
감자탕(소)와 당면사리를 추가해서 부탁드렸어요.
감자탕에 들어간 당면이 많이 먹고 싶었던 탓인데 원래 감자탕에 당면은 들어간답니다. 애초에 당면양이 꽤 되더라구요.
추가로 시킨 당면도 부추와 함께 인심 마냥 가득 담아주셨어요. 욕심이었죠. 먹고 나서 시키세요..😢
밑반찬들이 참 좋았어요. 김치와 깍두기가 직접 담으시는듯한데 시원한 맛이 정말 좋았구요.
무조림도 있는데 역시 맛있는데 따뜻했으면 훨씬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이윽고 나온 감자탕, 위에 부추나 당면이 익으면 먹으면 됩니다. 고기는 이미 다 익어있고 많은 양의 부추와 깻잎이 눈에 띄어요.
자극적인 국물은 아니었어요. 담백하고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얼큰하거나 양념이 진한 감자탕과는 거리가 있어요.
조금씩 끓이다보니 점점 제 입맛에는 맞았습니다.
고기는 역시나 맛있었어요. 지방이 거의 없는데도 굉장히 부드럽고 소스와 같이 드셔도 참 좋아요. 소스는 꼭 흔들어서 드세요!!
볶음밥을 먹고 싶었지만 이미 배가 너무 불러서 먹지를 못했네요. 감자탕에 밥만 말아서 먹어도 너무 맛있었어요.
다만, 공기밥이 별도인 점은 괜히 살짝 아쉬웠네요ㅎㅎ 그래도 한옥마을맛집으로 인정!
다리 하나 건너면 한옥마을이고 교대도 인근에 있는데 왜 한번도 못봤던 것인지 모르는 곳이 아직도 정말 많네요.
한옥마을 근처 오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감자탕(소) : 20,000원(공기밥별도)
🍚공기밥 : 1,000원
✔맛 : 🌟🌟🌟🌟
✔가성비 : 🌟🌟🌟.5
✔재방문 : 🌟🌟🌟.5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일부 서비스를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